2014 pxd story 인기글 모음

2015. 2. 10. 07:50pxd 다이어리 & 소소한 이야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년 한 해 동안 pxd story에 많은 글이 올라왔습니다. 그 중 많은 분들에게 인기 있었던 글들을 10개 정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저희들이 고민하고 생각한 것을 더 잘 전달하는 블로그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 해 동안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UX 커리어 시작하기: 사용자 경험 디자인(User Experience Design) 직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완벽한 가이드 - 신유민
최근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UX 분야에 관심을 갖고 업으로 삼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UX 커리어를 처음 시작하려는 분들이 읽으면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처음의 마음가짐, 필요한 기술들이나 어떤 공부를 해야하는지 알려주는 글입니다. 본문 자체는 매튜 매가인(Matthew Magain)과 루크 챔버스(Luke Chambers)의 새로 출간된 책(Getting Started in UX:The Complete Guide to Launching a Career in User Experience Design)의 일부 챕터를 번역하여 게시한 것입니다.


디자인 비전공자들은 어떻게 UX디자인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을까? - 김 명선
현재 저희 회사에 입사한 디자인 비전공자들이 UX 디자인을 시작한 계기부터 입사하기 위해 준비한 과정까지 인터뷰 형식으로 구성된 글입니다. 비전공자들이 어떤 과정을 통해 UX 디자인을 접하게 되었고 업무 중 본인의 전공에 대한 생각 등 현업에서 느꼈던 생생한 이야기들을 엿볼 수 있는 글입니다.


Virgin America's new booking site, 비행기표 예매경험에 즐거움을 담다 - 임 혜진
Vergin America의 리뉴얼한 웹사이트를 UX 측면에서 분석한 글입니다. 복잡한 비행기 티켓 예매 과정부터 티켓을 뽑는 오프라인 경험까지 버진 아메리카의 새로운 서비스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평소 항공사 웹사이트에서 예매의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본인의 경험과 비교해 보는 재미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UX 대학원 소개 (국내편) - 이 재용
평소에 ‘어떻게 하면 UX를 더 잘 알 수 있을까요?’라는 질문이 피엑스디에 많이 들어오는데요. 스터디 모임이나 동호회에 들어가거나, 책이나 블로그로 공부하는 방법, 그리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듣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이 글은 체계적인 교육을 듣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국내의 대학원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기획자를 위한 인포그래픽(Info-graphics) 3 - 김 동후
인포그래픽 시리즈 글로 이번에는 '인포그래픽을 위한 정보 시각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인포그래픽을 하기 위해 정보를 가공하고 구조화 하여 디자인하는 과정까지를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프로젝트 내에서 인포그래픽의 중요성과 어떻게 정보들을 시각화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스티브 잡스가 낙담한 UX 디자이너에게 - 이 재용
최근 위키트리에서 ‘낙담한 마음을 일으키는 스티브잡스의 말 27선’을 읽고 UX 디자이너에게 인생의 교훈 외에 직업적인 충고로 다가온 몇 가지의 문구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글에 참고 사이트에서 직접 본문을 찾아보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인터랙션] CSS를 이용한 로딩 애니메이션 - Sungi Kim
웹디자인/개발을 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로딩 애니메이션을 사례와 함께 소개하는 글입니다. HTML, CSS, JavaScript등을 사용하는 웹 환경이 성숙해지면서 예전에 Flash, Animation GIF로 처리했던 것들을 글자로 된 코드만 공유하면 누구든 간단히 코드를 수정하여 애니메이션을 변형시킬 수 있는 소스들을 공유합니다.


디자인 스튜디오의 인수 합병 - 이 재용
최근 뉴스에 디자인 스튜디오를 합병하거나 특별팀을 만드는 것에 관한 것이 많이 이슈화 되고 있습니다. 이는 세계 각국의 기업들이 디자인의 중요성을 깨닫고 변화하고 있다는 증거인데요. 이 글에서는 여러 국가에서 유명한 디자인 에이전시를 합병한 사례들을 모아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User interface의 애니메이션 & 트랜지션 - Sungi Kim
요즘 모바일 앱이나 모바일 웹, 웹사이트에서 화면요소의 애니메이션이나 트랜지션효과들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메뉴를 불러오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서, 페이지를 전환할 때, 혹은 토글버튼 같은 디테일한 부분에도 효과들이 들어가는데요, 이런 UI 애니메이션의 패턴과 트렌드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현실의 문제를 게임으로 풀어내다 - 놀공과 함께한 프로젝트 '어루만지다' - seyonkim
2014년 4월 16일, 진도 해상에서 세월호가 침몰하는 대참사가 벌어졌습니다. UX 디자이너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해보면서 놀공과 함께한 프로젝트를 소개한 글입니다. 안전교육과 관련하여 직접 학생들과 인터뷰를 하고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교육을 위한 게임을 프로토타이핑까지의 과정을 정리한 글입니다.


[참고##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