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r Your Life 색, 다른 공간 이야기

2016. 3. 23. 08:00GUI 가벼운 이야기
이 재용


Color Your Life

색, 다른 공간 이야기

2016.02.26 - 2016.08.21

대림미술관 (https://www.daelimmuseum.org/)


대림미술관에서는 색에 관한 전시를 하고 있다. 디자이너라면 꼭 가보고 싶을 만한 전시.

생활 속의 여러 가지 색에 대한 것들을 팬톤 칼라로 바꾸어 보여주는 부분도 재미있고, 생활 속의 사물에 입혀진 색으로 감상하는 것도 재미있다. 특히 여러 가지 색을 가진 의자를 한 곳에 모아서 보여주는데, 도슨트를 따라 다니면 몇몇 재미있는 유래와 이름을 가진 의자나, 유명 디자이너의 의자들에 얽힌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사진: 대림미술관 홈페이지)


이번 전시는 ‘색’을 주제로 한 여섯 아티스트의 사진 작품들을 통해 일상의 숨겨진 색을 새롭게 발견하는 여정으로 시작하여, 색이 유리, 패브릭, 가죽, 금속 등 다른 물성을 지닌 재료와 만나 발현되는 텍스처의 경험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현재 세계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컨템포러리 가구 디자이너들이 독창적인 방식으로 색을 발전시키는 과정을 살펴보고, 2016년 컬러 트렌드를 디자인 거장의 마스터피스 가구와 함께 색다르게 해석하여 적용한 공간의 체험으로 마무리됩니다. 일상의 ‘색’에서 시작하여, ‘색’이 재료와 만나 발현되고 디자인 과정에서 발전되며 공간과 어우러져 확장되는 점진적인 전시 구성을 통해 ‘색’을 다채롭게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대림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전시에는 다양한 디자이너들이 참여하였는데, 베단 로라 우드(BETHAN LAURA WOOD)의 작품과 그녀의 프로필 사진을 보면 일상적이고 지루한 것에 대한 재해석을 통해 재밌어 지고자 하는 방향을 동시에 느껴볼 수 있다.


평일에는 6시에 닫지만, 목요일과 토요일은 밤 8시까지 문을 연다. 


[참고##전시와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