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xd 프로젝트 리뷰] T smart learning

2012. 4. 4. 21:09pxd 프로젝트 리뷰
송충호


2010.05 ~ 2011.11
T smart learning(T 스마트러닝)은 2010년 5월부터 2011년 11월까지 pxd와 SK텔레콤, 청담러닝이 함께 진행했던 프로젝트입니다. 중2학생을 타겟으로 안드로이드 OS기반의 Tablet PC에 Launcher 형태로 제공되는 학습 Tool App. 및 학습 콘텐츠 제공 서비스입니다. 국내 최초의 Tablet PC 기반 스마트 교육 플랫폼이며, 국내 대표적인 12개의 교육사업체가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하나의 Launcher에서 엄선된 학습 콘텐츠, 개인별 수준과 특성에 맞는 학습관리, 학습 시 유용한 도구, 학습지원 커뮤니케이션을 통합 제공합니다.
pxd에서는 Launcher를 비롯하여, Launcher에서 실행되는 학습 Tool App.(총 15여종)와 학습 콘텐츠의 일부에 대해서 마켓 리서치, 디자인 리서치, 사용자 인터뷰, UI기획, 화면 UI 설계, GUI 디자인, GUI 가이드를 작업했습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디자인 위주의 결과물을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되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TV 광고에서는 가수 싸이가 'T나게 재밌는 학교'에 새로 부임한 코믹한 교장선생님 역으로 나왔습니다^^


[T smart learning 구동 동영상]
아래는 pxd에서 디자인 작업이 완료될 시점 즈음에 동영상으로 작업한 구동 모습입니다.
해외 출품을 위해 주요 메뉴를 영문화했습니다.









[참고##프로젝트 리뷰##]